1인 식사와 혼밥이 늘어나고, 미디어 소비도 증가하는 요즘. “아, 저녁 뭐 먹지? 차리기는 귀찮고...” 싶을 때 자연스럽게 배달 앱을 켜게 됩니다. 그러다 문득 “민생지원금 받았는데 이걸로 써볼까?”라는 생각이 드는데요. 그런 분들을 위해 이번 글에서는 요기요 민생지원금 사용 방법을 자세히 알려드립니다.
함께 읽으면 아주 유익한 글
본문에 들어가기 앞서, 대부분 직영점으로 운영되는 버거킹, 맥도날드, KFC, 애슐리퀸즈에서 민생지원금을 사용할 수 있는지 궁금하지 않으신가요?
아래에서는 배스킨라빈스, 파파존스, PC방, 쿠우쿠우, 샤브올데이, 써브웨이, 롯데리아, 맘스터치 등 프랜차이즈 매장 정보와 더불어 배달 앱에서 민생회복 소비쿠폰을 사용하는 방법까지 사진과 함께 정리해두었습니다. 지금 바로 확인해보시고 꿀팁도 많이 얻어가세요.
요기요 민생지원금 사용 방법
먼저 요기요 앱을 실행합니다.
저는 교촌치킨을 좋아하기 때문에 상단의 검색창에 "교촌치킨"이라고 입력했어요.
그러면 나와 가장 가까운 위치에 있는 교촌치킨 매장이 차례대로 보이는데요. 여기서 원하는 매장을 클릭합니다.
아래로 스크롤을 내리면서 메뉴를 고르고, 하단의 "배달 주문하기" 버튼을 누르면 주문 페이지로 넘어가는데요.
주문하기 페이지에서 주소와 메뉴를 확인한 후, 아래로 스크롤을 내리면 결제수단이 나옵니다. 여기서 포인트는 "현장결제 전환하기"라는 큼지막한 버튼이 있는데요. 민생회복 소비쿠폰 사용이 가능한 매장에서는 이 현장결제를 통해야만 사용할 수 있으니 반드시 클릭해주세요.
버튼을 누르면 “현장결제 - 가게배달과 현장 신용카드 결제로 전환되며, 일반 할인은 제외됩니다. 소비쿠폰 사용 가능 가게에서는 소비쿠폰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라는 팝업 창이 나옵니다. 여기서 오른쪽에 있는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이제 결제수단이 "현장결제"로 변경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하단의 "배달 결제하기" 버튼을 누르면 주문이 완료됩니다.
현장 결제를 이용할 땐 쿠폰이나 포인트, 선물은 사용할 수 없으니 주문 전에 꼭 참고해 주세요.
끝으로, 요기요 민생지원금 사용 방법을 사진과 함께 정리해드렸습니다. 실제로 해보시면 복잡하지 않고, 몇 번만 클릭하면 자연스럽게 주문을 완료하실 수 있을거예요. 앞으로도 민생지원금을 이용해 기분좋게 맛있는 음식을 즐기고 싶으시다면 이 글에서 알려드린 방법을 꼭 활용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