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도 한 번쯤은 쿠팡이츠 앱을 사용해 보셨을 텐데요. 민생지원금을 사용할 수 있는지 저 역시 궁금해서 직접 확인해 봤습니다. 현직 쿠팡이츠 배달원에게 물어보고, 실제로 앱과 결제 시스템을 살펴본 뒤 고객센터 상담까지 진행해 본 결과를 이 글에서 정리해 드립니다.
함께 읽으면 아주 유익한 글
본문에 들어가기 앞서, 대부분 직영점으로 운영되는 버거킹, 맥도날드, KFC, 애슐리퀸즈에서 민생지원금을 사용할 수 있는지 궁금하지 않으신가요?
아래에서는 배스킨라빈스, 파파존스, PC방, 쿠우쿠우, 샤브올데이, 써브웨이, 롯데리아, 맘스터치 등 프랜차이즈 매장 정보와 더불어 배달 앱에서 민생회복 소비쿠폰을 사용하는 방법, 교보문고까지 사진과 함께 정리해두었습니다.
지금 바로 확인해보시고 꿀팁도 많이 얻어가세요.
쿠팡이츠 민생지원금 사용할 수 있을까요?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쿠팡이츠는 무조건 선결제 방식만 지원합니다.
따라서, 배달의민족의 "만나서 카드 결제"나 요기요의 "현장 결제"처럼 앱을 통해서는 민생회복 소비쿠폰을 사용할 방법이 아예 없습니다.
상담원에 따르면, 쿠팡이츠는 모든 주문이 앱 내에서 선결제로만 진행되며, 현장 결제(만나서 카드 결제) 기능을 지원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 포장 및 픽업 주문(자신이 해당 매장에 직접 방문)으로 선택해도 민생지원금 사용이 안되는 건가요?
쿠팡이츠 앱 내에 포장 주문이 가능한 일부의 매장이 존재하긴 하는데요.
이 역시 쿠팡이츠 앱을 통해 선결제를 완료해야만 해당 매장에 주문이 접수되기 때문에 민생회복 소비쿠폰으로 결제까지 이어지기에는 불가능합니다.
결제수단 또한 계좌이체, 신용·체크카드, 쿠페이머니뿐이거든요.
만약, 민생지원금을 사용하려면 쿠팡이츠 앱을 통한 주문이 아니라, 가맹점으로 등록된 매장에 직접 전화를 걸어 픽업 주문 후 해당 매장에서 결제하면 민생회복 소비쿠폰을 사용할 수 있다고 설명해 주셨습니다.
✓ 그렇다면 민생지원금을 배달 앱에서 쓰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방법은 배달의 민족(만나서 카드결제), 요기요(현장 결제), 땡겨요 앱을 통해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아래에 배달의민족과 요기요에서 민생지원금 사용하는 방법을 사진과 함께 정리했으니 참고하시면 많은 도움이 되실 겁니다.
민생지원금은 반드시 현장에서 카드로 결제가 되어야만 적용되기 때문에 쿠팡이츠 앱에서는 사용할 수 없다는 점 꼭 기억해 주세요.
끝으로, 쿠팡이츠 민생지원금을 사용할 수 있는지 정리해드렸는데요. 아무리 해당 매장이 민생지원금 사용처라고 해도 쿠팡이츠 앱을 통해서는 사용할 수 없다는 점. 만약, 배달 앱에서 민생지원금을 사용하고 싶으시다면 배달의 민족, 요기요, 땡겨요 앱을 통해 현장 결제로 이용해보세요. 제가 직접 확인한 결과이니 믿고 참고하셔도 됩니다.